몽골소비자 입맛 잡은 한국산 신선과일 '주목'
aT, 육류 즐기는 몽골서 국산 과일 비대면마케팅 홍보
오주영 기자
- 승인 2020-07-09 03:45
- 수정 2020-07-09 03:45
몽골 인플루언서 Odzaya 연계 신선과일 홍보.몽골 인플루언서 Odzaya(좌측)와 Zaya(우측). |
aT는 코로나19로 인해 급성장 중인 몽골 온라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몽골 전역으로 식품배달을 해주는 온라인몰 아드샵(Ardshop)에 한국산 사과와 배·수박· 과일주스 입점을 추진한 결과, 2개월 만에 주문금액이 4천만 원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.
육류를 즐기는 몽골에서도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사과, 배, 딸기 등 신선과일에 대한 소비가 늘고 있어 한국산 신선과일이 프리미엄 마켓을 중심으로 찾는 고객이 점차 늘고 있다.
몽골은 40세 미만의 젊은 층 인구가 전체인구의 70%를 차지하는 국가로, 이들이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SNS를 적극 활용해 홍보 파급력을 높여 나갔다.
현재 팔로워 33만 명을 보유한 오드자야(Odzaya)와 함께한 한국식품 ASMR 먹방 콘텐츠는 인구가 적은 몽골에서 누적조회 수 2만 회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한국산 과일로 만든 디저트 쿠킹영상 등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도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.
지난달 29일부터는 몽골 주요 TV홈쇼핑 채널인 TV5를 통해 한국산 과일주스를 최초로 판매 개시하는 등 인터넷, TV, SNS 등을 통해 비대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.
올해 몽골 농수산식품 수출실적은 2천200만 달러로 신선농식품은 전년 동기 대비 14%가 상승하며 수출 신장을 이끌고 있다.
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"한국은 몽골의 네 번째 교역대상국으로 신북방 수출의 중심국가 중 하나"라며 "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증가에 맞춰 현지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하겠다"고 말했다.
세종=오주영 기자 ojy8355@
July 09, 2020 at 01:45A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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