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0일 최 시장은 본격적인 농산물 수확시기를 맞아 복숭아 등 농산물이 출하되고 있는 영천농협공판장, 능금농협공판장을 방문하고 이인희 농협시지부장, 성영근 영천농협조합장, 김남구 도매시장대표 등을 만나 과일 동향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.
또 최근 계속되는 집중호우와 봄철 이상저온으로 수확에 어려움을 겪으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농민들을 일일이 만나 격려하며 농가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.
특히 농작물 재해보험의 자부담 금액을 낮춰 농가들에게 적극적으로 가입하도록 홍보하는 등 기상변화에 대비하고 있다.
여기에 영천과일의 브랜드 제고와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‘스타영천 스타과일’ 과일통합박스 지원 등 다양한 과일판촉과 홍보활동을 이어가고 있다.
최기문 영천시장은 “최근 오랜 장마와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로 농업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뿐 아니라 농민들이 힘들게 지은 과일이 제값을 받지 못해 안타깝다”며 “이에 시에서는 농민들을 위한 다양한 보조사업 발굴과 과수 고품질시설 현대화사업을 통해 생산에서 유통까지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”고 약속했다.
저작권자 © 경북일보 - 굿데이 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August 10, 2020 at 02:01PM
https://ift.tt/31Ish4e
최기문 영천시장, 농산물도매시장·농협공판장 과일 출하현장 방문 - 경북일보
https://ift.tt/2MVr56h
Bagikan Berita Ini
0 Response to "최기문 영천시장, 농산물도매시장·농협공판장 과일 출하현장 방문 - 경북일보"
Post a Comment